훈내가 진동했던 작업: 롯데닷컴 시리즈

December 6, 2016

 

 

 

“안녕하세요. 롯데닷컴의 한00대리라고 합니다.
더글라스필름의 영상이 너무 맘에 들어서 저희 영상제작 견적을 좀 요청드리려 전화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촉박했던 작업, 단연!
처음엔 참 난감했습니다. 2편의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주어진 시간이 너무나도 터무니 없게 짧았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롯데닷컴 홍보팀 한대리님의 목소리는 너무나도 죄송스러워 하시는 모습이 역력했습니다. 계약서를 공유하기 직전까지도 콘티가 바뀌고 의견이 달라져서 부담은 더했지만 그 어떤 클라이언트보다도 따듯하시고 고충을 이해해주셨던 롯데닷컴의 클라이언트분들의 마음에 작업을 하면서도, 끝내고 나서도 참 후련하고 재미있게 작업했던 프로젝트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만큼 다이내믹했던 촬영 그리고 에피소드
1편 스마트픽 편에서는 편의점 섭외가 필요했습니다. 여러 곳을 물색하던 중 한 곳을 컨택해 클라이언트께 뜻을 전했지만, 내부 사정상 가능한 곳이 한 곳뿐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편의점은 한 대기업의 사옥에 입점해있던 지점이었고 외부풍경 분량이 상당했던 1편의 촬영은 그래서 쉽지 않았습니다. 촬영 중 건물관리자가 나오셔서 해당 사항 확인을 요청했고 촬영이 약 한 시간 가량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소품의 준비도 쉽지 않았습니다. 1편 촬영에 쓰일 포스터를 롯데닷컴 측에서 완성 직후 촬영장으로 촬영 중에 보내주시기로 했는데 퀵 서비스 기사님께서 밀린 물량들을 처리하시기가 어려워 두 시간 이상 배달이 늦어진 것입니다. 해당 컷을 결국 찍지 못하고 그래픽으로 처리하기도 했습니다.

 

2편의 영상이 한 번에 OK! 수정요청 0건의 신화!
롯데닷컴의 이번 작업이 저희에게 특별했던 것은 지금까지 가장 짧았던 제작 기간도 그렇지만 2편의 시리즈를 납품했음에도 단 1건의 수정요청도 없었던 작업이었기 때문입니다. 대리님 과장님, 팀장님, 부장님 그리고 롯데닷컴의 대표님까지의 컨펌라인이 하루 만에 영상을 확인하셨고 모두 너무나 좋아해주셨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대기업의 특성상 그리고 결재라인이 많으면 많을수록 이래저래 의견도 많은 법인데 너무 만족스럽고 고맙다는 계속되는 칭찬에 저희는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약 3주간 정말 힘들게 작업도하고 배우기도 많이 배웠던 또 하나의 작업이었습니다.
더 많은 고객님들 더 많은 고객님들께서 저희 영상을 알아봐 주시고 함께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계속 ‘하타게’ 남겠습니다.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아이러니

May 17, 2019

1/10
Please reload

Recent Posts

May 17, 2019

November 9, 2017

Please reload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
  • Facebook App Icon
  • Vimeo App Icon
  • Instagram App Icon

매거진 카다로그 다운로드